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최신 IT 관련 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테슬라 사고 파장…美 상원 "자율주행 안전지침 시급"
industry4.0 (ip:175.201.8.77) 평점 0점   작성일 2021-04-23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0

미국 상원의원들이 테슬라의 주행보조시스템인 오토파일럿에 대해 우려를 표시했다. 이와 함께 주행보조 시스템을 위한 안전 권고안을 마련하도록 관계기관에 촉구했다.

미국 상원의 리처드 블루멘설 의원과 에드 마키 의원이 스티븐 클리브 도로교통안전국(NHTSA) 국장 대행에게 주행보조시스템을 위한 안전권고안을 촉구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을 비롯한 외신들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HTSA는 의원들의 서한에 대해선 언급을 피한 채 상원의 논평을 검토할 계획이라고만 밝혔다.

■ 텍사스주 사망사고, 오토파일럿 작동 여부 놓고 논란

의원들이 서한을 보낸 것은 지난 17일 오후 11시25분경 미국 텍사스 주 해리스 카운티에서 발생한 테슬라 모델S 차량 사고 때문이다. 당시 사고로 2명이 사망했다.



사고 직후 지역 경찰이 사고 차량 운전석에는 아무도 타고 있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논란이 커졌다. 한 명은 운전석 옆자리에 앉아 있었으며, 또 한 명은 뒷자리에 타고 있었다.

이에 따라 사망자들이 오토파일럿 주행 중 사고를 당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이 문제는 NHTSA를 비롯한 관계 기관들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지금까지 드러난 데이터만 보면 이번 사고는 오토파일럿과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현지 경찰은 테슬라에 추가 자료를 요청한 상태다.



첨부파일 인더스트리-뉴스-사진.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