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최신 IT 관련 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4차위, 산업별 데이터 활용 정책과제 찾는다
industry4.0 (ip:175.201.8.78) 평점 0점   작성일 2021-04-09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5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산업 별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정책과제 발굴에 나섰다.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산업을 첫 정책과제 발굴 분야로 꼽았다.

윤성로 4차위원장은 8일 오후 유통산업 데이터 융복합서비스 변화에 대한 정책 대응 간담회를 주재하고, 이에 앞서 유통산업 변화를 살피기 위해 롯데마트 중계점을 현장 방문했다.

스마트스토어로 꾸려진 롯데마트 중계점은 온오프라인 융합 매장으로 바로배송 스테이션이 구축된 곳이다. 전국 롯데마트 가운데 네 곳에 구축된 바로배송 시스템은 모바일로 주문하면 2시간 내 마트 상품이 인근 지역에 배송되는 방식을 구축했다.

마트 곳곳에 구축된 수직 리프트로 주문이 들어온 상품이 매장 천장을 오가는 컨베이어 벨트 위를 오간다. 주문된 상품이 패킹 작업대로 모이면 주문자 별로 상품을 모으고 배송 차량에 옮길 준비를 마친다.

박세호 롯데마트 DT전략부문 상무는 “바로배송 주문이 증가하면서 모바일 매출도 빠르게 늘었고 이전보다 많은 인력을 투입하고 있다”며 “마트 별 층고 등을 고려해 올해 15곳의 매장에 바로배송 서비스를 위한 바로배송 스테이션을 추가로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첨부파일 001.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