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최신 IT 관련 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한림대성심병원, 복지부 EMR 시스템 사용 인증 획득
industry4.0 (ip:175.201.8.77) 평점 0점   작성일 2022-01-20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6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의료정보원으로부터 의료기관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시스템 사용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은 전자의무기록이 효율적으로 통일되게 관리·활용될 수 있도록 기록의 작성·관리 및 보존에 필요한 전산정보시스템이다.


EMR 인증제는 2020년 6월 보건복지부에서 도입한 의료 질 제고, 환자안전 강화 및 진료연속성 보장을 위해 기능성, 상호 호환성 및 보안성 분야 일정 요건을 충족한 EMR시스템을 인증하는 제도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3대 부문(기능성·상호운용성·보안성) 86개 인증 항목에 대해 문서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사용 인증을 받았다. 인증 기간은 2021년 12월 16일부터 2024년 12월 15일까지 3년이다.


유경호 병원장은 “이번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인증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이 그동안 환자 진료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왔음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내원하는 환자분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사회 주민의 보건향상과 스마트병원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2021년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지원사업’과 ‘2021년 스마트 선도모델 개발 지원사업’에 모두 선정되어 미래 의료산업을 이끌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디지털의료혁신연구소를 개소하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커맨드센터, 데이터전략 등으로 세분화하여 팀을 구성.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디지털 의료산업의 청사진을 그리는 의료의 미래를 만들고 있다.




출처 : 인공지능신문(http://www.aitimes.kr)


첨부파일 01.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