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최신 IT 관련 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인공지능 자세훈련 로봇, 현대인의 고질병 '거북목 증후군' 해결
industry4.0 (ip:175.201.8.78) 평점 0점   작성일 2021-11-05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20

현대인의 고질병 거북목 증후군을 개선할 수 있는 헬스케어 로봇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도트힐(대표 홍보람)의 인공지능 자세훈련 로봇 ‘도트스탠드 V1’이 美 식품의약국(이하 FDA) Medical Device에 등록되었다고 5일 밝혔다.

이로 인해 올해 하반기에 출시한 ‘도트스탠드 V1’이 FDA 인증 의료기기로 등록되면서 세계적인 기준의 안정성을 인증 받음과 동시에 도트힐의 미국 시장진출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도트힐은 현재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 기업이다. 장시간 고정된 자세로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에서 비롯되는 현대인들의 거북목 증후군을 해결하는 '도트스탠드 V1'을 출시했다.

한편, ‘도트스탠드 V1’은 모니터 스탠드 교체만으로 별도의 노력 없이 반복적으로 자세 훈련을 받을 수 있게 설계되었다. 정면의 센서로 사용자의 자세를 인식한 후, 모니터를 움직여 바른 자세로 유도 시켜준다. 즉 모니터의 움직임에 따라 사용자의 자세가 변화되는 원리이다.

도트힐 관계자는 “이번 FDA 등록이 미국 시장 진출에 가속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출처 : 인공지능신문(http://www.aitimes.kr)

첨부파일 01.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