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최신 IT 관련 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페이스미', 美 iBeta 안티 스푸핑 테스트에서 최고점 획득
industry4.0 (ip:175.201.8.77) 평점 0점   작성일 2022-03-28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54

인공지능(AI) 안면 인식 기술의 선도기업 대만 사이버링크(CyberLink)가 자사의 페이스미(FaceMe®) 안면 인식 솔루션이 iBeta의 프레젠테이션 공격 인식(PAD) 테스트에서 최고점을 받아 레벨 2 테스트를 통과했다.


레벨 2 테스트는 3D 마스크를 사용한 더 높은 수준의 공격까지 방지할 수 있어야 통과할 수 있다. 페이스미는 100% 스푸핑 방지 성능을 보이면서 최고점을 획득, 생체 인식 범죄를 막는 선도적 안면 인식 솔루션으로서 입지를 더 공고히 하게 됐다.


iBeta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 NIS)의 국립 자발적 실험실 인가 프로그램(NVLAP, National Voluntary Laboratory Accreditation Program)이 생체 측정 테스트를 위해 인증한 세계에서 몇 안 되는 기관 가운데 하나다.


iBeta의 PAD 테스트는 안면 인식 기술의 스푸핑 방지 기능 산업 표준인 ISO-IEC 30107-3을 근거로 해 스푸핑 테스트의 국제 벤치마크로 인정받는다.


페이스미는 2021년 말 2D 사진 및 비디오 프레젠테이션에 초점을 맞춘 PAD 테스트에서 레벨 1 테스트를 통과했다.


레벨 2 테스트는 3D 프린팅 마스크, 레진 마스크 또는 라텍스 마스크를 활용해 더 정교한 프레젠테이션 공격으로 진행된다. 이 테스트에서 오류율(APCER) 0%를 보여 3D 마스크를 사용한 공격도 완벽하게 방지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BPCER (Bona Fide Presentation Classification Error Rate) 역시 iOS 기기에서는 1.5%, Android 기기에서는 2.5%로 매우 낮았다.


페이스미는 실험 대상이 실제 인물일 때 각각 98.5%, 97.5%의 성공률을 달성해 다양한 기법의 생체 인식 범죄 시도를 방지하는 최고의 안면 인식 솔루션 가운데 하나임을 증명했다. 온라인 뱅킹, 연령 제한이 있는 제품 구매, 직장 내 인트라넷 로그인 등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ID를 검증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안티 스푸핑 솔루션이 필요하다.


사이버링크 최고 경영자(CEO) 자우 황 박사는 “생체 인식 범죄 방지는 보안 침해가 치명적일 수 있는 핀테크 같은 경제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사용자의 기밀 데이터에 대한 원격 액세스를 요구하는 곳에서도 원격 인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iBeta PAD 테스트는 안면 인식 기술의 스푸핑 방지 성능을 측정하는 글로벌 표준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최고점으로 레벨 2를 통과하며 ISO의 규정 요건을 충족한 페이스미는 3D 마스크를 사용한 정교한 공격까지 방어해 생체 인식 범죄에서 사용자를 보호하는 최고의 안면 인식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페이스미는 하이엔드 워크스테이션에서 사물 인터넷(IoT) 및 사물 지능(AIoT) 디바이스에 자주 활용되는 저전력 칩셋에 이르는 다양한 하드웨어 환경에 최적화해 보안, 출입 통제, 공공 안전, 핀테크, 스마트 리테일 및 홈 프로텍션 등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빠르고 안정적이며 유연한 안면 인식 기술이다.


출처 : 인공지능신문(http://www.aitimes.kr)


첨부파일 01.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