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최신 IT 관련 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신한은행 AI은행원, 총 40개 서비스로 확대
industry4.0 (ip:175.201.8.78) 평점 0점   작성일 2022-03-21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60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인공지능(AI) 은행원의 서비스 범위를 예·적금 신규, 신용대출 신청 등 총 40여 가지로 늘려 화상상담 창구인 디지털 데스크에 적용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금융권에서 처음 AI 은행원의 대고객 업무를 선보인 데 이은 본격적인 실무 투입이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AI 은행원은 영상 합성과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한 것으로, 디지털 데스크, 디지털 컨시어지 등 고객 맞이 인사에서 계좌 조회, 이체 등 금융 서비스까지 범위가 다양하다.


신한은행은 AI 은행원의 금융 서비스 범위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대출 업무 중 고객 업무 빈도수가 높은 업무의 시나리오를 다양화하는 등 고도화 작업을 거쳤다. 이에 따라 이번에 입출금 통장 개설과 예 · 적금 통장 개설, 잔액 · 잔고 증명서 발급 등 총 40여개 금융 업무를 추가했다.


특히, 신용대출 신청과 예금담보대출 신청 등 대출 업무도 서비스 대상에 포함, AI 은행원의 대고객 업무 범위가 금융 서비스 전반으로 크게 확대한 것이다.


이에 따라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영업점 직원이나 디지털 데스크의 화상상담직원을 기다릴 필요 없이 AI 은행원을 통해 통장 개설, 상품 가입, 대출 신청 등 업무를 빠르게 볼 수 있다. 추가적인 상담이나 전문 상담이 필요한 경우 화상상담직원과 연결로 편리하게 업무를 진행하게 되었다.


신한은행은 금융 서비스 범위가 확대된 AI 은행원을 서소문, 한양대학교 등 디지로그 브랜치의 디지털 데스크를 중심으로 40여개 지점에 적용한 뒤 점차 더 확대해 나간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이 가고자 하는 새로운 길이 ‘고객과 미래를 신뢰로 이어주는 디지털 컴퍼니’이며, 그 길은 AI 은행원이 앞장설 것”이라며 “AI 은행원의 금융 서비스 업무 확대를 지속해 고객과 함께 미래 금융을 그려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인공지능신문(http://www.aitimes.kr)


첨부파일 01.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